교사대학 교재소개

Church Next

<다음세대 교회학교>를 위한 교사들의 필독서

Church Next  시리즈는 한국교회의 미래를 생각하며,

교회학교 교사들이 꼭 갖추어야 할 자질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교사교육 종합 매뉴얼입니다.



총회교사대학과 처치넥스트 교사대학에 입학하시면 아래 교재들이 제공됩니다.

각 도서의 구매하기를 통해 별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1권

교회교육 길라잡이

교회학교가 수적성장에 급급하다보면 진정한 교육과는 거리가 점점 더 멀어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교육을 위해 교회교육의 출발점이 되는 오늘 우리의 현장을 바로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시급한 일입니다. 이 책을 통해 한국 사회와 교회교육의 현장을 바르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ㆍ저자: 현유광
ㆍ금액: 12,000원

2권

교사 마스터링

일반교육은 지식의 전수와 가치관의 전수를 강조합니다. 그러기에 그에 합당한 전공지식을 많이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교회교육은 성경지식의 전수와 가치관의 전수만이 아니라 영성의 전수도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그러므로 주일학교 교육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영적이고,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교사’ 곧 ‘사람’입니다.

ㆍ저자: 한춘기
ㆍ금액: 7,500원

3권

성경 길라잡이

시중에는 성경개론이란 제목을 사진 성경 입문서가 많이 있지만 우리의 의도와 용도에 맞는 책은 흔치 않습니다. 이 책은 우선적으로 교회학교 교사들을 위해서 쓰여졌습니다. 성경을 체계적으로 알고자 하는 성도들과 교양으로서 성경을 배우는 대학생들에게도 적절한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ㆍ저자: 변종길, 신득일
ㆍ금액: 11,000원

4권

쉬운상담

쉬운상담의 목적은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언어들을 습관으로 만들어가려는 것입니다. 가정과 신앙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지는 돌봄과 대화에 대해, 특히 상담이 어떤 것인지 조금이라도 맛본다면 우리의 대화와 사역, 우리의 관계는 질적으로 달라질 것입니다. 

ㆍ저자: 하재성
ㆍ금액: 13,800원

5권

유능한 교사의

성경교수법

이 책은 일선 교회학교에서 수고하는 교사들을 마음에 두고 가능하면 이해하기 쉽도록 썼고, 동시에 기독교교육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방법론의 입문서로도 활용 가능하게 저술하였습니다. 성경연구와 교수방법에 관한 핵심 내용을 담은 이 책을 통해 각 교회학교는 영성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교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ㆍ저자: 강용원
ㆍ금액: 10,000원

6권

교리를 알면

신앙이 자란다

이 책은 기독교 교리에 관한 핵심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교리라고 하면 조금 딱딱하고 어려운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이 책은 평신도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예와 신앙고백서들의 내용을 첨부한 동시에 읽기만 해도 기독교 교리의 핵심내용을 이해하는 안목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ㆍ저자: 최병규
ㆍ금액: 10,000원

7권

교회학교

프로그래밍

이 책에 수록된 프로그램들은 저자가 그동안 대부분의 교육현장에서 직접 연구, 기획, 실행, 평가하여 그 효과를 경험하였던 내용들입니다. 그러면서도 오늘의 교회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프로그램들을 중심으로 엮었습니다.

ㆍ저자: 나삼진
ㆍ금액: 11,000원

8권  선택1)

청소년 사역매뉴얼

이 책은 청소년을 포기하지 않고 섬기기 원하는 동역자들에게 부족하지만 작은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고 만들어졌습니다. 총 7부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1부에서는 청소년 사역의 전반적인 이해에 관해 이야기하고 2-7부에서는 청소년 사역을 여섯가지 영역으로 세분화 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청소년 사역의 구체적인 대안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ㆍ저자: 김성수, 오경석
ㆍ금액: 12,000원

9권  선택2)

유아유치부

사역매뉴얼

유아유치부 아이들은 성경을 이해할 때 본질 보다는 피상적인 부분에 더 몰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는 보다 실제적이며 정서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이러한 아이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개 교회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풍성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ㆍ저자: 김상윤
ㆍ금액: 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