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회가 전통적으로 믿어오던 신앙에 따라 성경에 기초한 가장 올바른 신학체계인 개혁주의 신학에 견고한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바이블 키 성경 탐구’는 바른 신학의 기초 위에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성경을 읽도록 했습니다.
1년 동안 성경을 체계적으로 읽고 공부하고 탐구하도록 했습니다. 한 해 동안의 집중적인 성경 탐구 기회는 그리스도인의 생애 가운데 성경에 몰입할 수 있는 큰 은혜와 축복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성경은 66권으로 된 각 책이 함께 묶어져 있는 책입니다. 성경은 40여 명의 다양한 배경을 가진 저자들이 기록하였지만 성령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책입니다. ‘바이블 키 성경 탐구’는 성경의 숲과 나무를 함께 보게 합니다.
성경은 역사, 시와 문학, 예언, 교훈, 등 다양한 문학적 장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이블 키 성경 탐구’는 장르에 따른 고유한 성격을 고려하여 읽고 탐구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성경 탐구를 효과적으로 돕는 다양한 형태의 도표, 사진, 지도, 낱말 사전 등 풍성한 자료와 신학적-역사적-문화적-지리적 나이테가 성경 탐구를 더욱 재미있게 만듭니다.
‘바이블 키 성경 탐구’는 성경을 지식적으로 ‘공부하는 책’이 아니라 성령의 비추심으로 그리스도인의 삶을 변화와 성숙으로 이끌어 교회의 평신도 리더십을 세우게 만듭니다.